"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태복음 6:33) |
메시아닉 유대인과 유대인의 구원을 위해
메시아닉 유대인과의 유대인의 구원을 위해
정리 | 임모세 (라이프로드)
메시아닉 유대인 (Messianic jews, יהודים משיחיים)은 예수님을 자신의 메시아, 즉 그리스도라 고백하는 유대인을 말합니다. 한국 일부에서는 “메시아닉 쥬”라고도 불려지고 있는데, 현재 이스라엘에는 약 10,000-20,000 여명의 메시아닉 유대인들이 있다고 추정하며, 전세계의 메시아닉 유대인은 약 350,000 여명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한국에서는 메시아닉 유대인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더불어 잘못된 오해들이 종종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에서 오랜동안 메시아닉 유대인에 대해 연구한 바에 따르면, 메시아닉 유대인은 삼위일체와 예수님의 신성을 고백하며[1], 또한 구원은 율법에서 나오지 않으며 오직 그리스도 예수를 영접함으로 이뤄진다고 고백합니다[2]. (참조, 메시아닉 유대인에 대한 입장문 보기, 2020. 6. 5)
에베소서 2:14-18절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서는 믿는 유대인 (메시아닉 유대인)과 믿는 이방인이 하나되어 한 성령 안에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시려는 뜻을 분명하게 하셨습니다. 이러한 하나님을 뜻을 누구도 방해하거나 막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 둘이 서로 화목하게 하시려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를 지셨다는 것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깊으신 이 뜻이 오늘날 온전히 이뤄지도록 기도합니다.
[기도제목]
1. 메시아닉 유대인과 믿는 이방인과의 온전한 화목을 위해
예배소서 2:14-18 말씀이 온전히 이뤄지기를 기도합니다.
|
2. 전세계 35만명의 메시아닉 유대인을 위해
이스라엘에 거주하는 메시아닉 유대인을 포함, 전세계 35만명의 메시아닉 유대인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공동체 의식이 특별히 강한 유대사회 안에서 메시아닉 유대인들은 여러 어려운 일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메시아닉 유대인들이 예수님의 은혜와 믿음 안에서 담대할 수 있도록, 또 세상에서 소금과 빛의 역할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3. 더 많은 유대인들이 주께 돌아올 수 있도록
이스라엘의 복음화율은 0.3%로 더 많은 유대인들이 그리스도되신 예수님께 나올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오늘날 종교 유대인이나 세속 유대인들은 특히 성경과 꿈, 인터넷을 통해 예수님을 종종 만나고 있습니다. 성경과 복음 앞에서 유대인들의 눈과 귀와 마음이 열려 예수님을 영접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1] 메시아닉 유대인에 대한 지속된 신학적 논란에 대해, 2012년 6월 19일 메시아닉 유대인 연맹(Union of Messianic Jewish Congregations, UMJC)에서 발표된 “신앙고백 성명서 (Statement of Faith)”에서, “메시아닉 유대인들은 성삼위일체와 예수님이 그리스도 되심과 하나님 되심”을 분명하게 명시하였다.
[2] Y. S. Ariel, Jewish and Christian Traditions. Introduction to New and Alternative Religions in America.2, (2006). pp. 194, 208에서 “메시아닉 유대인들은 구원이 오직 그리스도 예수를 영접함으로써 이뤄지며 유대인의 율법이나 전통으로는 구원에 이를 수 없다고 믿는다”고 언급하였다.
* Photo by Levi Clancy on Unsplash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인용할 수 있으며, 본문 이미지 또는 글 전체를 캡쳐 및 복사하여 인쇄물 또는 웹 사이트에 게재할 수 없습니다.
-
메시아닉 유대인과 유대인의 구원을 위해
메시아닉 유대인과의 유대인의 구원을 위해 정리 | 임모세 (라이프로드) 메시아닉 유대인 (Messianic jews, יהודים משיחיים)은 예수님을 자신의 메시아, 즉 그리스도라 고백하는 유대인을 말합니다. 한국 일부에서는...Date2020.06.22 -
예루살렘을 위하여 평안을 구하라
예루살렘을 위하여 평안을 구하라 정리 | 임모세 (라이프로드) "예루살렘을 위하여 평안을 구하라 예루살렘을 사랑하는 자는 형통하리로다" (시편 122:6) 1967년 5월 15일, 많은 이스라엘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Date2020.04.26